본문 바로가기

포켓몬스터 소드

포켓몬 소드: 바우마을, 야청과 대결

728x90

바우마을에 가니 웬 아재랑 언니가 있다?! 알고보니 로즈 위원장이었다?!

ㅋㅋㅋㅋ로즈 위원장 뭐냐고....

 

로즈 위원장 바라기 비트 등장

 

비트가 위원장에게 추천 받았다고 엄청 자부심 가지는 것과 달리 정작 추천해 준 당사자는 기억을 빨리 못하는..ㅋㅋ

그냥 주인공 보정같아여

 

필요없어여...

 

이젠 배지 획득해야 만날 수 있다는 둥, 빨리 가서 물배지 획득하라고 뭐라 하네?ㅋㅋ 

염병...하지만 스토리 진행을 위해 어차피 다 전개해야 하는 것들..ㅋㅋ

 

헐 뭐야 내 손지브림이랑 이름 같아ㅋㅋㅋㅋㅜㅜㅜㅜ

 

 

 

 

소드/실드 와서 개인적으로 아쉬운 게 있다면 도감 검색 기능이 없다는 것?

물론 썬문에 비하면 새로 잡았을 때 그 컷신이라고 해야 하나 그런 속도가 빨라져서 좋긴 한데..

예를 들면 각 세대마다, DPPT 에선 주인공과의 무게나 크기 비교,

오루알사에선 포켓몬 실물 크기 쭈우욱 컨베이너벨트처럼 보여주는 거라든지 그런 특징같은 것들이 있었는데

포켓몬 검색하려고 하니까 아무리 봐도 검색(서칭) 기능은 없고, 도감 설명, 분포, 순서, 평가가 전부.

순서라는 것도 위에 보이는 번호, 가나다 순 이런 거.

포켓몬 타입, 그리고 안 잡은 포켓몬 검색 좀 해보려고 하는데 그런 기능은 삭제된 것 같다.

 

예를 들어 썬문만 해도, 타입, 이름, 색, 형태, 모습, 포획 여부에 따라 검색하는 게 있었음. (썬문 뿐만이 아니라 그 이전 세대에도 존재)

 

이렇게 잡지 않은 포켓몬들도 따로 검색이 가능.

뭐지 검색 기능 나만 사용하나. 나 가끔 이름이나 타입, 잡지 않은 포켓몬들 검색하는데..ㅜㅜ

사람들이 생각보다 도감에서 검색 기능 많이 사용 안 하나?

이제는 공략 책자나 인터넷에 정보가 자 되어 있으니까 그런가..

 

물론 소드실드에 이렇게 잡지 않은 포켓몬 중에 추천해 주는 것이 뜨긴 하지만, 이게 안 잡은 포켓몬 다 뜨는 게 아님.

사실 저것보다 더 많이 있는데 어떤 기준인지 추천하는 것들도 몇 개 뜨고..

 

그래서 개인적으로 오루알사가 좋았던 게

이렇게 구역 별로 다니면 아래 도감 내비 지도에 잡은 애들, 안 잡은 애들 이렇게 떠서 한 눈에 보이니까 편리했음.

컴플리트하면 저렇게 왕관 색도 달라지고.

그래서 이 도로에선 잡아야 할 애들 다 잡았구나 그게 한 눈에 보이니 도감 채울 때 난 좀 편했음.

근데 왜 이 좋은 기능 신작에선 삭제되는지ㅜㅜ

지극히 내 개인적인 의견이지만 어쨌건 소드/실드에서 안 잡은 포켓몬 검색하는 기능 없으니 좀 불편하다..

 

 

야호 꽝만 나오다가 4등 당첨ㅋㅋㅋ

 

300원? 이이익 더 줘요!

 

랜덤인지 뭔지 모르겠지만, 돈 줄 때도 있고 아이템 줄 때도 있고, 카레 재료 줄 때도 있고 그럼.

 

L/R 키는 여기서 밖에 사용 못해서 아쉽..

 

 

야청이 있는 바우마을은 해안마을 너낌 뿜뿜.

등대도 있다고~ (뭐야 내 모동숲에 있는 등대 생각난다) ㅋㅋ

 

뭐예요 디자인 공유한 건가요?ㅋㅋㅋ

(심지어 캐릭터도 쌍으로 금발 포니테일이야. 내 무의식 무섭다ㄷㄷㄷ 여름이라 시원한 느낌으로 염색한건데ㅋㅋ)

 

 

오오 얘 내가 잡고 싶어하는 귀여운 끼리동! 

 

버섯들 모동숲 주인공이 사면 안 될까요? 저 버섯 요리 레시피가 있는데 버섯이 없어..

 

스토리 진행 상 또 길막하고 있음ㅋㅋㅜㅜ

진짜 거의 스컬단 포지션. 얘네는 그냥 조무래기 나쁜 애들 아니고 진짜 악의 축은 따로 있는 게 확실하다.

 

ㅋㅋㅋㅋ 껄렁껄렁한 언니들 모션 뭐냐고ㅋㅋㅋ

그리고 오르막길 자전거 페달로 재빠르게 오르는 주인공 피지컬 ㄷㄷㄷㄷ

 

여기도 젤다 세계관처럼 장독대 던지지는 않아도 그냥 마을 사람들 문 안 잠그고 다니고,

주인공이 휙휙 들어가서 집 둘러봐도 별 소리 안 함.

저기 애들아...나는 나쁜 사람 아니라서 그런거니? 나 그냥 막 들어왔는데ㅠㅠㅋㅋ 

하지만 포켓몬이 있다면 안심이지! (저래 보여도 어딘가에  뮤츠z 이런 애들 숨어있을 지도 모름ㅋㅋㅋ)

 

헉....그럼 뭐예요 여기서 먹는 고기 포켓몬 고기예요? ㄷㄷㄷ

 

훗 체육관을 비운 관장은 이제 너무 익숙하지.

 

언니 왜 그런 포즈 하고 있어여ㅋㅋ

ㅉㅉ 이 언니 포덕 자격 없네. 아가미 길이로 구분 가능하거덩여?!

 

헉 가라르 세계관에선 강등도 존재합니다..

 

 

 

뭐야 저 사람. 저도 등대 꼭대기 올라갈래요. 하지만 올라갈 순 없다고 한다ㅋㅋ

 

 

 

그 뭐야...물에 사는 포켓몬 캠프 열어주면 그냥 공중에 둥둥 떠 있네요? 뭐죠 부유 속성 있나여?ㅋㅋㅋ

그리고 찌로꼬치 잡으라고 공 던져줬는데 둥실라이드가 쌔벼감ㅋㅋㅋ

 

 

관장들은 딱 봐도 아나봐여ㅋㅋ

이거이거 나도 행동 조심해야겠구만. 소문 다 났네ㅋㅋㅋ

 

 

 

모처럼 전기타입 기술머신을 득한 것 같지만 아무도 배우 수 없었다고 한다ㅠㅠㅋㅋ

전기 포켓몬 일레즌으로 여기 도장깨기 좀 하려고 했겄만...지금은 볼 부비부비 밖에 못함ㅜㅜ

 

 

 

볼가이 율동 뭔데여ㅋㅋㅋ

 

 

 

 

우르몰기에 이어 2번 째 체육관 바우스타디움은 물타입!

그리고 이전 작들에서도 보였던 스위치 눌러서 관장까지 가는 퍼즐 형식ㅋㅋ

 

비행 포켓몬 타고 그냥 관장까지 가면 안 돼요? ㅋㅋㅋㅋ 하지만 안 됩니다

 

 

괜찮아여 그 정도 갖고 뭘.

자기 지루하다고 마을 전체 정전 만든 신오지방 모 체육관 관장도 있는데여 뭐ㅋㅋㅋㅋ

 

 

일레즌이 전기 기술이 거의 없다시피 한 이유로 의외일 수 있지만 손지브림 (얘 이름 맨날 헷갈림 어려워서ㅋㅋ)의

메지컬리프로 타파!ㅋㅋ

 

머리카락으로 버티고 서 있는 피지컬만 봐도 믿음직스럽다 손지브림.

 

에이스 포켓몬 등장! 눈 희번득! ㅋㅋ

 

찢어갈겨버려 갈가부기!

그리고 에이스 포켓몬 나올 때 뒤에 전광판 볼보이 캐릭터 안절부절 포즈하는 거 깨알 포인트ㅋㅋㅋ

 

이쪽도 다이맥스!

 

 

 

 

체육관 관장들 지는 모션 재밌다ㅋㅋ 아 캡쳐 더 했었어야 했는데ㅋㅋ

이 언니 갭모에 너무 귀여움

 

 

ㅋㅋㅋ극혐하는 듯한 표정

 

풀 > 물 > 다음은 불!

 

 

가슴이 웅장해지는 내 현재 멤버들ㅋㅋㅋ

 

We가 아니고 주인공 이름입니다ㅋㅋ

 

뭐여 이 동네 소문 빠르네. 하긴 스마트폰도 있으니까..

이긴 거 어찌말고 나와 있었대..

 

아니 기다리든 말든 뭔 상관이여! 또 명령질이네ㅋㅋㅡㅡ

 

 

보기와 다르게 준우승도 했던 트레이너였음ㅋㅋ

아니 역시나 대기업 그룹 총수였잖여ㅋㅋㅋㅋ

거의 비서가 다 해주고, 한 말 번역해주는 수준이군여ㅋㅋ

 

오오 뭐야 소니아와 어릴 적 챌린지 함께 했던 친구!

와중에 단호하게 철벽치는 아킬ㅋㅋ (머쓱) 야청이 맘 먹고 냉동빔 날리면..

라고 생각했는데 아킬 피지컬 생각하니까 본인 라이벌로 생각할 만도 함 (뭔소리ㅋㅋ)

 

네...현지에서 잡은 게 포켓몬으로 만든 음식을 얘기하는 건지 궁금합니다...

 

다이맥스 열심히  써서 경기하고 있지만 아직 불안 요소가 있는..뭔가 숨겨진 게 있는 모양.

 

 

됐어여 저 빨리 갈래여ㅋㅋㅋ

 

 

 

또 소문 듣고 온 호브ㅋㅋ

그렇다 여느 포켓몬 게임이 그러하 듯 엔진 시티를 가기 전 제2광산을 통해 가면서 아이템도 득하고 레벨도 올리고 그러는거져.

 

 

미용실에 가서 이미지 변신이나 해보자!

 

포켓몬은 어째선지 같은 머리스타일을 다른 시리즈에 갖고 오지 않는데 여기서의 웨이브 머리는 맘마드 스타일!

의외로 썬문에 없던 스타일인데ㅋㅋㅋ

그냥 이전작에 있던 머리 갖고와서 머리 다양하게 하면 좋을텐데...

ㅋㅋㅋㅋ 이것도 꽤 귀여움 (야레야레)

썬문 글라디오 포즈 취해봤음ㅋㅋ

 

 

 

더워여...반팔 언제 살 수 있어여....ㅠㅠㅋㅋ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