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켓몬스터 소드

포켓몬 소드: 포켓몬 잡, 브래시마을 야돈, 엔진시티 개회식, 다른 라이벌들 등장, 공중날기 택시

728x90

와일드 에리어에서 벗어나서 이제 다시 목적지로!

엔진시티로 가보니 소니아가 있다

어머 단델 리그 카드를 왜 갖고 있어? 둘이 머야머야~ ( ͡° ͜ʖ ͡°) (갖고 있을 수도 있지ㅋㅋㅋ)

 

와중에 간호순 언니가 정보를 알려준다? 뭐지?!

 

과학은 정말 대단해!!

 

포켓몬 리조트가 없어진 대신에 세상에 이젠 포켓몬에게 일도 시킨다! 

진짜 알바몬이잖아?! 

알바천국에 알바 보내고 오면 포켓몬들 경험치도 얻고 오는 듯.

그래 너희들도 박스 안에만 있지 말고 사회경험 해 봐!!

 

ㅋㅋㅋ 파이팅! 하며 잘 다녀오라고 배웅해 줌ㅋㅋㅋ

 

나만의 리그 카드 만들기. 배경도 바꾸고 표정도 다양하고 포즈도 다양하다고! 그래 이거지!

표정 있으니 을매나 좋아ㅋㅋㅋㅋㅋ 저런 표정까지 추가하다니ㅋㅋㅋㅋ 야레야레

 

원래 주인공한테 성격 안 부여하려고 한다고 해도 7세대 썬문 주인공 너무   이거라...

XY, 오루알사에서도 이렇게 못 느꼈는데 썬문은 표정을 너무 안 넣었어..눈 디자인도 한몫하는 듯ㅋㅋ

8~9세대에 주인공 표정 다시 추가하니 얼마나 좋아! ㅋㅋㅋㅋ

 

난 닌텐도 호구시키라 7세대, 4세대 다시 소드실드 느낌으로 리메이크해서 낸다고 해도 살 사람임ㅋㅋ

브다샤펄 땐 쪼끔 실망해서...그걸 첫 게임으로 시작하면 뭐 무난한데 이미 옛날에 했던 게임 리메이크인데 내용 그대로라..

근데 내가 좀 기대했던 모습은 아니어서..

어쨌건 개발 시간 부족하면 이전 세대에 있던 모션이나 렌더링 새로 개발 안 하고 그대로 가져와도 되니

뭔가 급하게 내지 말고 완성도 있게 냈으면 하는 게 내 바람...

그냥 개인적으로 9세대 모델링이라고 해야 하나 렌더링 느낌이 내 취향이 좀 아니어서..

물론 플레이 해보고 맘 바뀔 수도 있지만

아무튼 그냥 좋았던 장점 그대로 갖고 와서 쫌만 추가하고 그래도 내가 구입할 호구라고 닌텐도야ㅋㅋ

 

미용실 가니 힙한 언니가 머리해 줌ㅋㅋ

눈깔(렌즈) 색깔은 썬문 때처럼 그냥 못 바꾸고 메이크업 비용 내고 바꿔야 함. (눈썹, 속눈썹, 립 포함)

그래도 좋은 점은 머리 모양 어떤지 미리 가발 모양 (얼굴은 안 나옴) 나와서 좋음.

아니 썬문 때 진작 이렇게 했어야지!ㅋㅋ

그래 여행은 내가 즐기는 게 중요하다고~

 

어쨌건 캐릭터 커스터마이징은 역대 시리즈 중에 최고인 듯.

나 빨리 돈 벌고 옷 사고 싶어서 부적금화 언제 나오나 벼르고 있쟈나ㅋㅋㅋ

(스바 때 좀 실망...ㅜㅜ 내가 그래서 시간 없으면 차라리 이전 거 그대로 가져오지 했던 거ㅋㅋ)

 

그리고 XY도 괜찮았음. 뭔가 다른 주인공들은 귀염귀염이라면

XY 주인공들은 길쭉길쭉하고 세련됐다는 느낌이라 캐릭터 디자인이나 의상이나 잘 뽑은 거 같음.

(사실 포켓몬 레전드 Z 발표 때 예상 못했던 신작 예고였는데 한편으론 그래...너네 지가르데 버리진 않았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던ㅋㅋㅠㅠ

리메이크 이왕 할 거 부티크 잘 살렸음 좋겠다..)

물론 칼름 (남캐) 머리랑 의류는 현저히 적긴 했지만ㅠㅠ

8세대 와서도 그나마 추가됐다고 해도 여전해서...

그래서 9세대 와서 택한 방법이 성별 관계없이 다 머리, 옷 입을 수 있게 한거냐ㅋㅋㅋ

아니 다 상관없는데 그냥 머리랑 옷 좀 추가해 달라구요 스쿨룩이 왜 이렇게 적어 나도 스타단 들어가서 교복 개조할래ㅜㅜ

 

 

 

요렇게 리그 카드 만들면 다른 사람에게 보여주는 프로필 같이 쓸 수 있다능ㅋㅋ

 

엔진시티에서 사진 함 찍어주고

 

간호순 언니 말대로 브래시마을 역에 가니 웬 신캐릭터가..?!

 

영국이라지만 아무리 그래도 카레라뇨..ㅋㅋ

 

희귀한 포켓몬이 있다는 게 야돈 얘기하는 거였구나!

야돈과 승부해서 겟!

그러나 저는 확장팩을 사지 않았기 때문에 갑옷섬은 아직 못 가고...추후에도 살지 말지 고민됨...흠...

내가 아무리 호구라지만 막 생각없이 다 지르진 않는다고! (ㅋㅋㅋ)

 

ㅋㅋㅋ 단데기 어떻게 이동하나 했더니 뒤로 뾱뾱뾱 하며 걸어다니네여

 

다른 애들 공 좀 가지고 오라고 던져도 지그제구리가 줍줍해버림ㅠㅠㅋㅋ

 

 

 

챔피언 인기남이라고 해서 꼭 옷 잘 입는 건 아냐

ㅋㅋ디자인 못한 게 아니고 의도된 디자인이었던 거

 

부적금화 주세여ㅠㅠㅋㅋ

 

리자몽: 이 쉐키 진짜 심각하네...너 나 없으면 어떻게 살 뻔 했냐..

단델 용케도 어린 나이에 모험해서 10살에 챔피언 달았네여. 스마트로톰 있어도 이정도인데..ㅠㅠㅋㅋㅋ

단델 칼로스지방 미르시티에 떨어뜨려놨으면 졸도해서 쓰러졌을 듯 (물론 포켓몬이나 택시 탔겠죠ㅋㅋ)

 

ㅋㅋ 어린이 걱정해주는 차칸 어른

다행히 동생 호브는 단델처럼 길치는 아니다ㅋㅋ

 

아아 인맥, 혈연, 지연...더러운 가라르 세상 (ㅋㅋ)

 

여느 스포쓰처럼 자기 등 번호 넘버도 정할 수 있는게 요번 소드실드의 특징!

위원장님 스게에~ㅋㅋㅋ

 

근데 가라르 이 동네는 왜 이렇게 다 인맥 강조해요?

추천장 없으면 도전도 못해서 그런가보다 더러운 세상같으니ㅜㅜ

 

벌써부터 라이벌 캐릭터성 어떤지 그려지죠잉ㅋㅋ

자존심 강한 싸가지 존댓말 캐릭터. 그동안 같이 경쟁하는 라이벌이나 친구들 다 성격 순둥순둥 했는데

골실/하골소실의 실버 이후로 싸가지 라이벌 캐릭 나오는건가요 (두근두근)

 

반가워 포켓몬 주인공들 전통이거든ㅋㅋ

 

 

언젠가 가능한 세상이 올지도요...파괴광선 맞고도 멀쩡한 사람 있는 세계관이니

 

 

뭔가 이벤트 있는 듯ㅋㅋ

 

여전히 자비없는 게임프릭의 잉어킹 도감 설명.

잉어킹보다 한심한 닝겐도 많은데요 뭘...(뜨끔)

 

로즈가 그냥 이 동네 유지같은 거구나. 대기업 총수인가요?ㅋㅋ

 

Z세대는 자유분방하니 걱정마셔요 (주인공 나이 대충 초등학생 정도 되는 것 같으니)

 

가장 역할했구나. 형이 저정도 길치면 동생도 꽤나 형 걱정했을 것 같은데ㅋㅋ

 

 

길막 방해 포지션 옐단. 스컬단 같은 느낌ㅋㅋ

 

더블배틀 갑니다요!

 

옐단이 무엇인고 하니 마리 팬클럽인데 약간 악개 (악성 개인팬) 느낌ㅋㅋㅋㅋ

마리야 팬덤 관리 좀 잘해봐ㅋㅋㅜㅜ

그리고 옐단도 자기들이 저러고 다니면 자기 최애 욕 먹이는 일이라는 거 알아야 하는데 안타깝네여..ㅋㅋ

 

 

포켓몬 캠프에서 포켓몬들과 놀아주기ㅋㅋ

 

라디오 스타아닙니다.

알바 마치고 돌아온 포켓몬들. 보답으로 카레 재료 주네여ㅋㅋ

 

 

 

 

애니웨이 체육관 챌린지 개회식에 갔는데 그리고 나오는 컷신

젠장 정신놓고 있다가 캡처 많이 못함. (어차피 유튜브 가면 다 나와)

소드에 등장하는 체육관 관장들 등장! 역시 캐디 잘 뽑은 소드실드..

실드하고 나오는 관장이 2명 다름. 게임프릭 이놈들아 이젠 체육관 관장도 다르게 나오게 하냐!  

 

이 둘 다 왜 유튜브 할 것 같냐ㅋㅋㅋㅋ

 

와중에 1명 불참. 그러게 8명이어야 하는데 7명밖에 없따

(와중에 야청 신발 디자인 귀엽ㅋㅋ)

 

 

 

호브 이 포즈 킹받으면서 웃겨서 내 웃음벨임ㅋㅋㅋㅋ

이제부터 정말 포켓몬 훈련 뿐이야..!!

 

 

아니 벌써 공중날기를 사용할 수 있다고?!?  (사실 원하긴 했었음)

 

썬문 때는 리자몽, 여기선 아머까오가 라이드!

택시라고 하니까 혹시 XY때처럼 팁 주는 건 아니죠?

레전드 Z-A에서 리메이크 하면서 팁 부활하면 찢어버릴거예요. 진짜 좋은거 주던가 개그요소로 넣을 거 아니면 그만두셔요..

요즘 미국에서도 팁 문화 불편하다고 나오는 마당에...ㅡㅡ

 

오오 그리고 달라진 점은 공중날기 모션 컷신이 사라지고 그냥 재빠르게 휙 이동함.

답답하고 귀찮은 거 싫은 사람은 환영.

그리고 큰 도시 뿐만이 아니라 몇 번 도로 이런 식으로 이동할 수 있는 구간도 늘어나서 좋다!

 

미안 청개구리 심리라 꼭 부정적인 거 선택해 보고 싶네ㅋㅋㅋㅋ

아니 그러니까 왜..? 특훈하고 말곤 내 맘이야!ㅋㅋ

 

내 카드는 못 줌?ㅋㅋ

 

그리고 설정에 이런 디테일까지! 오오 좋아좋아!

영상 스킵, 자동 리포트, 소리 조절 등등 설정할 수 있음. (울썬문 때 로토무 On/Off는 대체 왜 안 넣은거냐...)

 

옛날에 다펄 할 때 찌르호크 소리 개 시끄러웠는데ㅋㅋㅋ

ㅋㅋㅋㅋ

 

 

포켓몬 박스 가면 요렇게 상태도 편하게 볼 수 있게 바뀌었고..

Y버튼 누르면 일반, 교체, 범위 모드 변경 할 수 있고..

근데 스위치 일부는 터치 허용하던데, 그냥 전체 다 터치 허용됐으면 좋았을 거 같단 생각이 든다.

포켓몬이나 모동숲이나..

DS 터치펜으로 가구 바꾸고, 포켓몬에선 포켓몬 정리하고 그랬어서 그런지 조이콘으로 이동하는 게 아직은 어색ㅋㅋ

 

 

 

 

 

 

 

 

 

728x90